공모전

공모-5[수업요약 동영상_장애우용]-02
2019-02 통하는 의사소통 공모전
  • 작성일자
  • 조회497

1. 주제 :  특별한 “영상”이 아니라 평범한 “영상” 바로가기


2. 동영상 제작의도 :

  • 만들기 전 … 제작 의도
  • 장애인을 위한 동영상을 일반인과 다르게 “따로” 제작해야 한다는 늬앙스가 보인다!!
  • 수업의 “홍보”만 있을뿐, 수업내용을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필요할 것 같다!
  • 장애인들이 비교과 프로그램을 “왜” 들어야 하는지, 이걸 듣고 무엇을 얻을수 있는지에대한 설명이 있어야 할 것 같다!!.

● 영상의 컨셉

장애인을 위한 영상을 “특별히”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

장애인도 일반인과 동등한 대우를 받아야 한다는 관점에서

사회적 디자인 컨셉인 universial design(보편적 디자인)

즉, 누구나 이 영상을 통해서 이해하고, 홍보하는 부분에 대하여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듦

영상을 볼 때, 눈을 감고 봐도, 귀를 막고 봐도, 그리고 그냥 봐도 전혀 이해하고 흥미를 느끼는데 문제없어야 한다는 의도로 제작

홍보를 하는 목적은 그 프로그램의 참여를 장려하는데 있으므로,

만약 참여 했을 때 일반인과 다른 불편한점을 생각해보고, 그걸 해결 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까지 제시해야 함

부정적인 늬앙스는 “비판”을 “비난”으로 받아들일수 있으므로, 최대한 긍정적인 문장을 활용하였고, 장애인이 영상을 봐도, “일반인인 대상으로 만든거 같은데.. 나도 이해하기 쉽네..?” 라고 생각하게 만드는게 목적. 즉, 장애인에 대한 “특별대우”가 아니라 “평범하구나”를 보여주는게 목적

“왜” 들어야하는지에대한 이유도 간략히 설명해 줌으로써 참여장려


3. 동영상


특별한 “영상”이 아니라 평범한 “영상” 바로가기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