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교육과정
경기대학교는 다섯 개의 BARUN 핵심역량에 기반한 교양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하여 세부교육목표가 설정되고, 역량기반으로 수업 전반에 대한 계획을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부교육목표
①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학제 간 융복합 할 수 있는 역량 함양(Boundless)
②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지식탐구 능력 함양(Able)
③ 바른 인성과 도덕성을 토대로 공동체에 봉사하는 성숙한 시민의식 함양(Reliable)
④ 타인을 존중하고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역량 함양(Understanding)
⑤ 인류애 실현을 위한 공동체적 가치와 협업 능력 함양(Networking)
역량기반 수업설계
진성애 교양교육 영역과 핵심역량의 연계
교양 교육영역별 교육목표 | 경기대학교 핵심역량 | ||||||
---|---|---|---|---|---|---|---|
B | A | R | U | N | |||
창의 융합 역량 |
자기 계발 역량 |
시민 의식 |
소통 역량 |
협업 역량 |
|||
진・성・애 인성 교육 | 진 | 지성·덕성·감성의 내재화를 통해, 새로운 지식·가치·관계를 스스로 추구하는 올바른 인성 고양 | |||||
성 | |||||||
애 | |||||||
연관성 강함 , 연관성 많음 , 연관성 있음 |
BARUN 기초교양 영역과 핵심역량의 연계
교양 교육영역별 교육목표 | 경기대학교 핵심역량 | |||||||
---|---|---|---|---|---|---|---|---|
B | A | R | U | N | ||||
창의 융합 역량 |
자기 계발 역량 |
시민 의식 |
소통 역량 |
협업 역량 |
||||
BARUN기초교양 | 언어와사고 | 사고와표현 | 새로운 지식·가치·관계를 이해하고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지속 성장에 필수적인 자기 계발 능력 확보 | |||||
대학영어1,2 | ||||||||
외국어영역 | ||||||||
소프트웨어 창의적사고 |
소프트웨어 기초 |
|||||||
창의적 문제해결 | ||||||||
연관성 강함 , 연관성 많음 , 연관성 있음 |
BARUN 핵심교양 영역과 핵심역량의 연계
교양 교육영역별 교육목표 | 경기대학교 핵심역량 | ||||||
---|---|---|---|---|---|---|---|
B | A | R | U | N | |||
창의 융합 역량 |
자기 계발 역량 |
시민 의식 |
소통 역량 |
협업 역량 |
|||
BARUN핵심교양 | 기술과 미래 | 인간, 사회, 자연에 대한 기초지식을 습득하여 자신의 전공과 연결할 수 있으며, 보편적 가치와 폭 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비판적·융합적 사고를 통해 자신만의 지식 창출 | |||||
가치와 사회 | |||||||
문화와 소통 | |||||||
분석과 추론 | |||||||
공동체와 협업 | |||||||
연관성 강함 , 연관성 많음 , 연관성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