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교육과정

경기대학교는 다섯 개의 BARUN 핵심역량에 기반한 교양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하여 세부교육목표가 설정되고, 역량기반으로 수업 전반에 대한 계획을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부교육목표

①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학제 간 융복합 할 수 있는 역량 함양(Boundless)

②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지식탐구 능력 함양(Able)

③ 바른 인성과 도덕성을 토대로 공동체에 봉사하는 성숙한 시민의식 함양(Reliable)

④ 타인을 존중하고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역량 함양(Understanding)

⑤ 인류애 실현을 위한 공동체적 가치와 협업 능력 함양(Networking)

역량기반 수업설계

진성애 교양교육 영역과 핵심역량의 연계

교양 교육영역별 교육목표 경기대학교 핵심역량
B A R U N
창의
융합
역량
자기
계발
역량
시민
의식
소통
역량
협업
역량
진・성・애 인성 교육 지성·덕성·감성의 내재화를 통해, 새로운 지식·가치·관계를 스스로 추구하는 올바른 인성 고양

연관성 강함 ,

연관성 많음 ,

연관성 있음

BARUN 기초교양 영역과 핵심역량의 연계

교양 교육영역별 교육목표 경기대학교 핵심역량
B A R U N
창의
융합
역량
자기
계발
역량
시민
의식
소통
역량
협업
역량
BARUN기초교양 언어와사고 사고와표현 새로운 지식·가치·관계를 이해하고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지속 성장에 필수적인 자기 계발 능력 확보
대학영어1,2
외국어영역
소프트웨어
창의적사고
소프트웨어
기초
창의적 문제해결

연관성 강함 ,

연관성 많음 ,

연관성 있음

BARUN 핵심교양 영역과 핵심역량의 연계

교양 교육영역별 교육목표 경기대학교 핵심역량
B A R U N
창의
융합
역량
자기
계발
역량
시민
의식
소통
역량
협업
역량
BARUN핵심교양 기술과 미래 인간, 사회, 자연에 대한 기초지식을 습득하여 자신의 전공과 연결할 수 있으며, 보편적 가치와 폭 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비판적·융합적 사고를 통해 자신만의 지식 창출
가치와 사회
문화와 소통
분석과 추론
공동체와 협업

연관성 강함 ,

연관성 많음 ,

연관성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