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공모-2[홍보용 카드뉴스]-01 외국인 재학생을 위한 의사소통상담
2019-02 통하는 의사소통 공모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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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존 안


공고문과 같이, 학생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데에만 머무르는 것 같습니다.

학생들에게 의사소통센터의 취지와 목적만을 전달한 것 같습니다. 그것을 통해 무엇을 얻을수 있는지 또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국인 재학생의 “상담센터” 활용률이 상대적으로 저조합니다. 이유는 이렇게 신청할수 있다는 사실을 모를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2. 기존 안의 문제점 분석


  • 전달하는 것보다, 그 의사소통 상담을 받음으로써무엇을 얻을수 있고, 자신이 어떤점이 발전할수 있는지에 대한 홍보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상담프로그램인 만큼 전문성을 갖췄다는 사실을 알려야 함

  • 기존의 상담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홍보”가 아닌 “전달“이라는 의미를 강하게 남겨 줬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전단지와 비슷한 느낌)

        ● 학생들의 흥미를 끌수 있게끔 부드러운 말투 사용(공감)

  • 재학생은 참여율이 나쁘지 않을 것 같으나, 외국인 재학생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은 참여율이 저조한 상황

       (홍보가 덜 되어 있다고 생각)


3. 개선안 의도


  • (+ ! ?)와 같이 기호가 갖는 함축적 의미를 은유적으로 활용

      -> 비유를 통해 의미를 포괄적이고 서정적으로 전달가능

  • 외국인 재학생에대한 홍보


4. 개선안


공모전 진행을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진행하므로,

온라인 광고에 더 효과적인 동영상 카드뉴스 ,

오프라인 광고에 더 적합한 pdf 카드뉴스 두가지로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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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석

멋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