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공모-1[게시글과포스터]-07 ‘비즈니스 글쓰기’ 홍보문 개선안
2019-02 통하는 의사소통 공모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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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존 안

2. 기존 안의 문제점 분석 : 

Ⅰ주제 선정동기

:<예비직장인을 위한 비즈니스 글쓰기>라는 제목을 보고 예상했던 강의 내용과 달리 강의 내용은 전반적인 글쓰기 방법이었음. 또한 포스터에서 제공한 정보와 달라 기대했던 강의가 아니어서 혼동됨. 그러므로 정확한 정보전달을 휘해 제목과, 포스터 정보를 바꿀 필요가 있다고 판단.

Ⅱ제목의 문제점

-‘비즈니스 글쓰기’ 강의를 수강하면서 비즈니스 상에서 필요한 기획서, 품의서, 보고서 등의 글쓰기를 배우고 이를 실습할 것이라는 기대를 하였으나 기대와 전혀 다른 강의가 진행됨.

-시간 제약으로 인하여 실제 ‘비즈니스 글쓰기’의 세부적인 강의는 다룰 수 없었을 것이라고 판단됨.

-그러므로 현재와 동일한 강의가 개설된다면 <비즈니쓰 글쓰기> 제목을 변경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함.

Ⅲ본문 내용의 문제점

-본문 내용에서 ‘강의명 글쓰기 신공 10하원칙 5W4H1T!, 공식대로 함께 배워 봅시다’라고 게시됨.

-그러나 글쓰기 10하원칙은 강의에서 들을 수 없었고 또한 10하원칙으로 글쓰기 실습도 하지 않았음.

-그러므로 이를 변경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

Ⅳ결론

-우리는 제목과, 강의명에서 전체적인 강의 내용을 기대하고 신청을 한다.

-그러나 ‘비즈니스 글쓰기’는 이러한 측면에서 독자에게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주는데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하여 수정을 요함.

-강의 구성과 내용은 만족하였기에 처음 제목과 포스터를 수정한다면 강의를 신청하는 수강생이 기대에 충족된 강의를 수강하여 더 큰 만족을 주는 강의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함.


개선의도

-강의 내용을 요약하는 제목으로 수정한다.

-‘비즈니스 글쓰기’ 강의를 수강신청하기를 원하는 수강생들에게 강의

-내용과 일치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개선을 통해 강의 만족도를 향상시킨다.


개선안(파랑글씨로 수정)

1.예비직장인을 위한 비즈니스 글쓰기→모든 글에 적용되는 핵심 글쓰기

-이유: 제목을 통해서 비즈니스 글쓰기에 초점이 맞춰진 것으로 보이나 실제 수업은 어떻게 하면 독자들이 읽는 글을 작성할 수 있을까에 대한 내용이므로 전체를 포괄하는 제목으로 수정.

2.지금 대학생 때부터 직장인까지 우리가 써야할 자소서, 기획서, 보고서 잘 쓰는 법을 공유하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상사의 마음을 훔치는 기획서 작성법 저자

학생, 직장인 모두의 글쓰기 수업 전문가 윤영돈 박사를 모시고 함께 들어봅시다.

요즘 대학생 자기소개서 쓰는데 왜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직장인들이 왜 글쓰기를 배우는지

그리고 우리가 어떻게 글을 써야 하는지 함께 배워봅시다.

이유: 강사님은 강의에서 자소서 언급을 많이 하셨기에 자소서를 추가하는 것이 더욱 강의내용을 반영하는 글이라 생각하여 이를 바탕으로 수정

3.글쓰기 신공 10하원칙→X

-이유: 글쓰기 10하원칙은 강의하지 않으셨기에 빼는 것이 정확한 정보전달이라고 생각함. 이후 동일한 강좌 개설시 강의 내용으로 포함되고 이 방식으로 실습된다면 더 좋은 강의가 될 것.

4.수업을 듣고자 하는 2학년→모든 학생 수강가능

-이유: 강의가 비즈니쓰 글쓰기라기 보다는 글 잘쓰는 법에 대한 강의이기 때문에 모두가 들어도 무방하며 1,2학년들도 과제, 보고서 등 글을 작성할 일이 많이 있으므로 학년을 제약하기 보다 1,2학년들에게도 기회를 준다면 이후 공모전, 자소서 등 미리 연습할 수 있는 기회이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으로 예상.


3: 개선 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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