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과 프로그램

[온라인 수업]정보기술활용능력(ITQ)자격 프로그램

  • sblee@kgu.ac.kr
  • 031-249-9496
  • ZOOM Google classroom(비대면 온라인 강의)
정보기술관리 및 실무능력은 정보경쟁력 강화뿐만 아니라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에 기본이 되는 창의적문제해결 능력 배양 프로그램이다. 이에따른 방법으로 대중적인 MS-Office 프로그램(한글 + 파워포인트) 교육을 통해 컴퓨터활용능력 관련 기초 능력을 습득하고, 국가공인 자격 취득을 목표로 한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주 2회 3h 총 4주 과정 프로그램(매주 화, 목 18:00~21:00) 실시간 온라인 수업


회차

강 의 내 용

진행 방법

교수자

학습자

1

디지털 리터러시역량 개발을 위한
분야별 정보기술활용 응용프로그램 소개

국가공인 정보기술자격 시험 안내

자격시험 기출문제 유형 분석 및 배점 안내

아래ᄒᆞ글 프로그램 환경설정

유형별 문서 기간 특징
(공문서, 보고서, 기획서 등)

Zoom 활용 비대면 교육

학습 유인물 배포

대면 강의

원서접수안내

실습 및

실습파일

제출

원서접수

2

아래ᄒᆞ글
: 문서 여백, 조판기능 이해, 보고문서 기안
: 다양한 서식 적용 (글자모양,문단모양,문단번호): 책갈피, 덧글, 문자표, 각주, 그림 삽입 및 편집

Zoom 활용 비대면 교육

강의접속 링크제공

강의

실습 및
실습파일

제출

3

아래ᄒᆞ글
: 도형 삽입 및 편집, 하이퍼링크
: 글맵시(워드아트) 삽입 및 편집, 개체편집
: 수식편집기 활용하기

Zoom 활용 비대면 교육

강의접속 링크제공

강의

실습 및
실습파일

제출

4

아래ᄒᆞ글
: 표 작성, 표 계산, 캡션, 차트 작성 및 편집
: 스타일 기능 적용 (한글/영문)
: 정보기술자격 ITQ한글 기출문제 풀이
: 자주 틀리는 문항 점검 및 풀이

Zoom 활용 비대면 교육

강의접속 링크제공

강의

실습 및
실습파일

제출

5

MS-PowerPoint
: 프레젠테이션 전체 슬라이드 구성하기
: 슬라이드 관리 및 마스터 슬라이드
: 도형 작성 및 도형 점편집
: 도형과 그림을 이용한 제목 슬라이드 작성
(도형효과, 워드아트, 로고편집)

Zoom 활용 비대면 교육

강의접속 링크제공

강의

실습 및
실습파일

제출

6

MS-PowerPoint
: 목차 슬라이드 작성
(도형효과, 하이퍼링크, 그림편집)
: 텍스트 슬라이드 작성
(텍스트 목록수준, 글머리 기호, 동영상 삽입): 표 슬라이드 작성

Zoom 활용 비대면 교육

강의접속 링크제공

강의

실습 및
실습파일

제출

7

MS-PowerPoint
: 차트 슬라이드 작성
(차트 삽입 및 편집 차트 도형 편집)
: 도형 슬라이드 작성
(응용 도형 및 스마트 아트 활용, 미디어 적용,애니메이션효과, 화면 전환효과)

Zoom 활용 비대면 교육

강의접속 링크제공

강의

실습 및
실습파일

제출

8

정보기술자격 ITQ한글, 파워포인트 기출문제 풀이

자주 틀리는 문항 점검 및 풀이

Zoom 활용 비대면 교육

강의접속 링크제공

강의

실습 및
실습파일

제출

프로그램 시작: 총 4주차 9/02(목) ~ 10/07(목) 18:00~21:00 비대면 강의(Zoom/google classroom) 

<경기대학교 전자출결 알림을 통하여 9/02(목) 첫 수업(OT) 참여 url(ZOOM)전송>

프로그램 접수일정:09/01(수)09:00~09/14(화)15:00

프로그램신청

https://commu.kyonggi.ac.kr/ko/emotion/eco

자격증 소개

https://license.kpc.or.kr/nasec/qlfint/qlfint/selectItqinfotchnlgyqc.do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우수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온라인 수업]정보기술활용능력(ITQ)자격 프로그램

    ~

    16 부터
    까지

    102 명 / 120 명

    (최대 140 명 접수가능)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