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과 프로그램

유튜브 과정 소개

유튜브는 개인이 자율적인 주제로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을 쉽게 전달 할 수 있는, 미디어 라는 카타고리 안에 "유튜브"라는 플랫폼을 활용한 동영상 표현방법 입니다.


유튜버는 자율성과 창의성이 보장되만, 1인 미디어로써 많은 내용들에 대한 이해가 필요 합니다.

기획 > 준비 > 촬영 > 편집 > 업로딩 > Creative setting > Feed back 로 이루어 지는 과정중에 가볍게 취미로 운영하기 위해서 알아야 하는 것과, 진지하게 수익을 내기위해서 알아야 하는 내용은 조금 차이는 있게지만, 기본적으로 편집은 필수적으로 알고 넘어가야 합니다.


본 과정은 경험은 없지만, 유튜버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는 첫 발을 내 딛게 해 줄 것이며, 이미 유튜버로써 활동하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네트웍을 형성 시켜 줄 것 입니다.
1. Grade A _ 편집

영상은 많이 쌓여 있는데, 정리가 안되고 표현이 안된다면 답답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창의적인 주제에 따른 영상을 3자의 간섭없이도 원하는 형식으로 표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초_중급 실력 만으로도 원하는 수준으로의 영상 편집이 가능 합니다.

프리미어프로(3교시) 와 에프터이펙트의 템플릿 활용법(1교시)에 대해서 교육받게 됩니다.

2. Grade B _ 촬영과 업로딩

기본적인 편집 실력을 키웠다면, 이제는 지속적으로 촬영하고, 편집을 반복 합니다.

아직은 혼자서 촬영이 어려운 관계로 2인1조로 1개의 영상을 기획하고, 촬영에 들어갑니다.

촬영은 개인의 스마트폰이 활용되며, e-스퀘에 마련된 Studio에서 팀별 촬영이 가능 합니다.

촬영된 영상은 각각 개인의 스타일대로 편집을 하게되며, 각자 어떻게 표현되는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촬영>편집>업로딩 과정을 3회를 반복 하게되며 조언을 받습니다.

이 과정중에 내가 원하는 카메락 앵글과 편집형식에 대해서 기본적인 이해가 가능 합니다.

편집과정을 거친 2회차, 3회차 영상을 자신의 계정에 업로딩 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3. Grade C _ Intensive Course

자신이 만든 영상을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Creative studio setting 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또한, 포토샵을 이용하며 섬네일, 캐릭터, 브릿지영상과 채널아트를 만들 수 있도록 유도 합니다.

Intero & Ending movie 까지 제작하여 본인이 제작한 영상에 고급화를 지향 합니다.

2회의 영상제작 과정을 병행하게 되며, Creative Studio에서 분석 방법도 함께 습득 합니다.